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중학교 3학년 과학 요약정리 / 3 정보
    카테고리 없음 2020. 2. 4. 21:53

    본 글을 쓴 중학교 3학년의 과학의 요약 정리 로지 구의 모양과 크기(태양계)에 관련된 스토리입니다.


    지구의 자전, 그리고 공전에 대한 부분입니다.이전에 천동설과 지동설이 대립하고 있던 시대도 있었습니다만, 최근에는 방금 전의 지동설이 당연합니다.


    중요한건 여기서 좀 곤란한게 하과인가봐요.확실히 지동설이지만, 설명 방식은 천동설로 하는 경우가 매우 많습니다.그리고 중학교 3학년 과학 부분에서는 먼저 천동설로 설명하는 천체의 움직임을 미리 이이에키할 필요가 있습니다.


    가장 먼저 아래에서 보듯 11씩 용어를 살펴보겠습니다


    >


    지구 가장 먼저 에워싸고 있는 하본인의 원이 더 보입니다. 이것을 텐구라고 할 것이다.별은 천구에 붙어 있다고 생각합니다.지구의 북극과 남극의 연장선에 있는 천구 지점을 하늘의 북극과 하늘의 남극이라고 합니다.그리고 지구의 적도와 천구의 적도는 일치합니다.이건 절대 변하지 않아요.관측자가 어디에 있어도, 아주 최근까지 이야기를 한 것은 댁입니까.그렇게 하늘 북극에 북극성이 위치합니다.


    이렇게 아래는 관측자의 위치에 따라 바뀐다고 합니다, 관측자의 머리 위 천구 지점은 꼭대기 쪽 지점을 천저라고 합니다.역시 어떤 관측자가 서 있는 지점의 수평 위를 지평선이라고 하는 것이 되는군요.천동설에서는 지구가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천구가 돌기 위해 별이 움직이는 것이고, 지평선 아래로 내려가 마스크 별이 내리고 지평선에 올라오면 별이 나오는 것입니다.태양도 같은 원리로 설명을 합니다.


    처리는 중학교 3학년의 과학에서는 이 정도는 알고도 좋은 나쁘지 않고 알면 도움이 됩니다.


    >


    천동설에서는 실제로 별이 움직인다고 하지만 현재는 지동설로 설명을 해야 지구가 움직인다.그러나 지구가 움직이는 것을 인식하지 못하고 오히려별 자연의 태양이 움직이는 것처럼 보인다 데요이을 별의 1주 운동이라고 합니다.1주로 운동이라는 하루를 주기로 움직이는 운동이라는 뜻입니다.밑그림을 한번 제1우선 봅니다


    >


    학생의 왼손에는 파란색, 오른손에는 노란색이에요.이때학생이화살표방향으로향했다고할게요.그러면 오른손에 파란 별이 올 거예요.이해할 수 있습니까?


    그러면 반대로 해볼까요?학생은 가만히 있고, 오른쪽에 푸른 별이 떨어지기 위해서는 별은 어느 쪽으로 움직여야 할까요?아래 방향으로 움직여야 할 겁니다.중학교 3학년 과학 스토리웅 조금은 직관적인 부분인 것이다 이렇게 실제 하고 보면 소견을 하면 좋아요


    >


    이해가 좀 돼서 자신 없나요?즉 사람의 움직임과 별의 움직임은 반대가 됩니다.그럼 반대로 소견해 보겠습니다.태양은 어디에서 떠서 어디로 질까요?당연히 동쪽에서 떠서 서로 지게 되겠죠.그러면 실제로는 태양이 움직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지구가 돌 것입니다.그러면 지구가 도는 방향은? 반대가 되죠.즉 서쪽에서 동쪽으로 돌아가게 되는 것입니다.


    고로의 별 중 하나인 메인 스포츠라는 것은 지구가 서쪽에서 동쪽으로 자전하고 있기 때문에 별이 동쪽에서 서로 움직이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 현상을 이 내용이라는 것입니다.


    아래 사진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


    중학교 3학년 과학 시험 사고에서 때때로 과인는 사고임에도 불구하고입니다. 이 사진은 저희 그아잉라에서 파란 하노 데 보이는 별의 한 주로 운동입니다. 별의 진행 경로를 언젠가까지 촬영하는 곳에서 사진을 보고어느 푸른 파란의 위인가를 묻는 사고가 과오입니다.물론 평범하게 기억해도 되지만요. 왜 이렇게 보이는지도 알아봅시다.위에서 본 그림을 다시 보도록 하겠습니다.~~


    >


    천구의 북극과 남극을 잇는 선이 자전축이니까.. 하늘의 북극에 있는 별이 바로 북극성입니다.그러면 아무리 천구가 돌아가도... 북극성은 그대로입니다.그러면 북극성 옆에 별은? 북극성을 기준으로 빙빙 돌겠죠.그러면... 제가 북쪽 주공을 보니 북극성을 기준으로 빙글빙글 돌죠.~~~가 바로 밑의 사진처럼...


    >


    그렇게 각 방위를 머릿속으로 그려보면 위에 사진이 그려질 것입니다.물론 이야기는 쉽지만...~문장으로 표현하려니 정말 어려운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나쁘지 않고 안에 중학교 3학년의 과학의 영상으로 한번 들어 보도록 하겟슴니다.


    지금, 쪽은 지구의 공전에 대해 봅니다.지구의 공전은 지구의 자전과는 또 다른 형태이지만, 자전은 지구가 그 위치에서 도는 것이라면, 공전은 태양 주위를 도는 것입니다.아래의 그림을 볼까요?


    >


    이 그림을 이해하면 거의 끝이에요.~~우선 지구가 가을 위치에 있을 때 볼게요태양과 지구 주변에는 여러 별들이 있어 대표적인 별자리가 보입니다.이때존이스토리에주의하는것이있습니다.가을에 보이는 별자리는 어떤 1인가요?몇월인지 보고 9월로서는 안 됩니다~~별은 밤에 보여서요~~ 그러자 보이는 것은 수통의 자리가 차 있습니다.그런데 왜~9월에 사자 자리인가요~~~거짓 없는 중학교 3학년 과학 공부하고 보면 짜증 망용토입니다.


    이건 다른게 아니에요.가을에 있을 때 태양은 어디에 있는 것처럼 보이느냐 하는 사자리와 함께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왜냐하면 별이 자신의 태양은 멀리 있기 때문에 거리의 감각이 사라지기 때문입니다.그렇기 때문에 같은 곳에 있는 것처럼 보이기 때문에 해가 오늘의 운세 또는 자신의 탄생 별자리는 태양이 있는 위치의 별자리를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즉 9월에 우리 눈에 보이는 별자리는 물병 자리이지만, 태양이 있는 위치의 별자리는 사자 자리가 좋아요 이때 많은 별자리 중에서 해가 지자 증가 가게 보이는 곳에 위치하고 있는 별자리를 황도 한 2궁이라는 것이다.


    자전에 의해서 하나어과인은 하나의 주운동이었다면, 공전으로 인해서 하나어과인은 연주운동이라고 합니다.위에서 설명한 것처럼 지구의 공전으로 태양이 별자리 주위를 돌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이것을연주운동이라고해요.그런데 자세히 보면 지구의 공전 방향과 태양의 운동 방향이 같으냐죠? 지구의 공전 방향과 연주 운동의 방향은 모두 서쪽에서 동쪽입니다.기억해두세요.


    >


    이것은 초등학교 때부터 아는 상식 속의 상식이고, 계절의 변천은 지구의 자전축이 기울어져 있기 때문입니다.그것은 차치하지만 중학교 3학년의 과학에서는 어째서~~ 그런 지정은 알아야 합니다 가장 생각하고 밑의 그림을 봅시다.


    >


    태양 주위에 지금 지구가 공전하고 있는데 여기서 알아야 할 것은 우리 자신을 기준으로 어느 쪽이 여름인가입니다.A지상이나 B, 지상인지 중학교 3학년의 과학 교과서로 설명하는 방식이 조금 다르지만 어느 교과서에서는 지구의 자전축이 태양 쪽으로 기울어진 조 구 학원 A지상이 여름이 다니라는 것도 있슴니다.물론 잘못된 것은 아닙니다.잠깐만 제가 과장해서 한번 그려볼게요.~~


    >


    우리 그와잉라는 위도 30~40도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지구에서 사람이 서고 있는 위치가 우리 그와잉라의 위치입니다.이때 눈으로 봐도 여름 부분은 어디일까요?바로 왼쪽, 즉 A측이 되는 것입니다.굳이 외우지 않아도 됩니다.그래서 여름의 경우 햇빛이 거의 많고 머리 위를 지과하고 있기 때문에 남중고도가 매우 높다고도 합니다.


    >


    그럼 만약 자전축이 기울어져 있지 않다면?


    >


    요즘처럼 햇빛이 거의 같기 때문에 계절의 변이는 사라지는 것입니다.이해할 수 있습니까?


    (하나)지구의 자전 방향과 이에 의한 한가지 주간 체육의 방향을 기억합니다(2)우리 과인라 정에서 각 방위별의 보이는 별의 움직이는 사진도 찾으면 좋겠다(3)지구의 공전 방향과 2루의 연주, 체육의 방향을 기억합니다(4)지구의 자전축에 의해서 계절의 변이가 있고 위치를 찾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