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손목터널증후군 자가 짱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15. 03:36

    손목터널 증후군 자가진단, 관리방법


    >


    '손목 터널 증후군'은 평이한 수준의 건강 관리를 하고 있는 분들도 한번은 들은 이름 1것 이다니다. 그 정도 많은 분들에게 흔한 질환이라는 뜻이기도 합니다. 특히 바쁜 1상을 살아가는 현대인에게는 숙명처럼 안고 가야 할 생계 질환과 이야기도 할 생각입니다.  손목터널은 손목 앞쪽에 위치한 작은 통로(터널)를 스토리합니다. 손목만 가운데 스궁그와은는 하늘의 공간을 이야기에 이 공간을 통화하는 중앙 신경이 다양한 원인으로 압력이 가해지고 아프쥬은세이 1오그와잉눙 증상이 바로 손목 터널 증후군 이다니다. 손목 이과의 손바닥, 손가락 등으로 증상이 느껴지는 죠리고 나 우크라이나 신 거리는 것을 넘고, 심한 경우 마비 증상까지 1우 길 수 있습니다. 1석 시간 이과의 자기 전 등 저녁에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강하고, 숙면하지 못하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


    >


    손목터널 증후군이 생기는 원인은 여러 가지 있지만, 누구보다 손을 억지로 사용한 것이 가장 큰 원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일과 시간 내내 키보드와 마우스를 사용하는 사무직 종사자과인 프로게이머, 가위를 가지고 있는 미용사 등이 많이 걸리는 질환이기도 합니다. 특히 현대인에게 필수품이라고 할 수 있는 컴퓨터의 과도한 사용이 손목에 과부하를 주지만, 최근에는 남녀노소가 전체의 스마트폰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직종과 과인대를 불문하고 많은 사람들이 손목터널증후군을 호소하는 편입니다.  초기 단계에서는 단순히 손목이 저리거과인 욱신욱신 등의 가벼운 증상이므로 하루이틀 지과이면 괜찮다고 생각해 파스과인 사우나에서 관리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 그러나 증상이 심각하고 땅 손 감각이 뚜렷이 약해져 손가락에 타는 듯한 통증과인 마비 증상까지 일으킬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손목에 이상을 느꼈다면 의학적 소견을 구하고 증상에 맞는 관리를 받는 것이 소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손목터널증후군은 약과 주사요법과 함께 물리와 체외 충격파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그라과인 증상이 심각한 요란 노하우에도 증상이 호전되지 않을 경우 외과적 노하우의 도움을 받아야 할 수도 있습니다.


    >


    평소 손목터널 증후군 발병을 예방하기 위해 PC가 나쁘지 않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이용하는 환경을 바꿔주시는 것도 좋은 요령입니다. 마우스를 사용할 때 손목 받침대를 붙이거나 하지 않는 키보드의 위치를 평소보다 낮게 하여 손목 붓기를 최소화 해 주면 손목터널 증후군을 어느 정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영상등을 시청할 때, 손으로 들고 있는 대신에 스마트폰의 거치기를 사용하는 것도 좋은 요령이 될 것입니다. 손을 사용한 후 스트레칭이 나쁘지 않고 마사지를 해주는 것도 손목의 과부하를 막고 증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때때로 손목터널 증후군의 자가진단과 손목 과도한 사용을 최소화하고 손에 충분한 휴식시간을 주는 것이 최고의 예비법이자 치료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


    >



    댓글

Designed by Tistory.